b
 

국여행의 경로는 교통과 계절. 여행의 목적, 경비등을 충분히 고려한 다음에 짜야 한다. 최소한 중국을 대충이라도 둘러보려면 2달이상이 필요하다. 그러나 세계의 15분의 1을 돌아보는 중국 여행이라 할지라도 불편한 교통사정으로 인해 짜증나기 쉽다. 이 때문에 장기간 여행을 할 요량이면 타국과 연계를 하면서 중국여행을 지역별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북경은 비행기로 1시간30분 정도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 배로 갈 경우에는 역시 천진을 통과해야 하며 짧은 시간 내에 둘러볼 수 있어 좋다.
현재 가장 짧은 시간내에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중국을 여행할 수 있는 초행자에게는 가장 좋은 여행 코스로 추천할 수 있는 곳이고 또한 중국이란 나라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볼거리도 많은 곳이다.
 

  상해는 비행기와 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만약 장강을 따라 정주로 올라가면 곧장 "실크로드"로 여행이 시작된다. 위해,청도는 배편으로 이어지나 조금 불편한 각오를 해야 한다.그러나 그만큼 사람이 적은 곳에서 중국여행을 적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북방 여행의 경우 우르무치 쪽과 블라디보스톡 그리고 몽고의 울란 바토르를 통한 중국여행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러시아 비자를 받을 수 있다.  
  중국과 동남아를 여행하는 남방경유는 싼가격에 둘러볼 수 있고 여러 나라를 육상으로 연결하는 가장 좋은 여행길이될 것이다.

 
  북로가 우리에게 친숙했다면 남로는 고행의 길이다. 과거 서유기의 현장법사도 이길을 따라 인도로 갔다. 실크로드로 가기 위해서는 천산북로 의 경우 러시아와 동구 유럽으로 빠지게 되나 천산남로의 경우는 파키스탄으로 가야된다.
 


 

개인정보취급방침